요즘 부쩍 대마종자유에 관한 TV 프로그램이 자주 방영된다.
우리나라에서는 대마종자유가 아직 본격적으로 활성화된 상태가 아니지만 대형 방송국에서 이렇듯 자주 대마종자유의 효능에 관한 내용을 방송하는 것으로 볼 때, 머지않아 대한민국에도 대마종자유 열풍이 불어닥칠 것 같다.
대마종자유는 우리에게 마약으로 알려진 대마초의 씨앗에서 마약성분인 THC(테트라 하이드로 칸나비놀) 성분이 함유된 껍질을 제거(탈피)한 뒤에 추출한 기름이다.
대마의 씨앗(헴프 씨드: 식용, 산업용 대마를 특히 헴프라고 부른다.)는 약 45% 가량의 지방이 함유되어 있고 추출한 오일은 특별한 함량 구조를 가지고 있으며, 필수아미노산과 항산화 성분 및 인체에 유익한 작용을 하는 다양한 유효 성분들이 한유되어 있다.
전문가들은 대마종자유에 좋은 성분이 많이 들어 있어서 인체에 유익한 작용을 하는데, 특히 혈액과 혈관을 맑고 깨끗하게 한다고 이구동성으로 추천한다.
지방 성분만 따로 떼어서 보면 대마종자유는 약 93% 정도가 불포화지방산인데, 오메가3:오메가6가 1:3 정도의 이상적인 비율로 구성되어 있다.
참고로 세계보건기구 및 건강 의료 전문가와 단체는 오메가3:오메가6의 섭취 비율을 1:4(이하), 1:3 정도로 하라고 권고하고 있다.
또한 오메가6의 비중이 상대적으로 높은 서구식 식단(1:20~30)이 심혈관계 질환을 비롯한 각종 만성질환 등 현대병의 발병과 직접적인 관계가 있음을 예시한다.
성분적으로 보자면 대마종자유는 혈액과 혈관의 LDL(포화지방, 저밀도지방단백질, 나쁜 콜레스테롤)을 분해 및 용해하여 맑고 깨끗한 혈액과 혈관으로 회복 및 유지해주는 기능이 뛰어나며, 항산화 작용과 함께 에너지 대사와 생리활성에 기여할 수 있음을 나타내수 있다. ('대마종자유 상세 참조 : 대마종자유의 효능, 고르는 법, 좋은 대마종자유 추천' 글을 꼭 읽어 보시기 바란다.)
LDL(저밀도지단백)이 과도하게 축적되면 여러가지 문제를 일으키는데, 가장 대표적인 문제가 '고지혈증'이라고 부르는 '고콜레스테롤혈증'이다.즉 피와 혈관에 딱딱한 기름이 많아져서 피가 걸쭉해지고 핏줄은 단단해지면서 좁아지고 막히는 증세가 나타난다.
이런 증세로 인해 고혈압과 동맥경화가 생기고 뇌경색과 심근경색 등 각종 뇌병변과 심혈관계 장해를 일으키게 되며, 심혈관계 질환은 전 세계 인류의 사망률 1위를 차지하고 있다고 하니, 맑은 혈액과 깨끗하고 유연한 혈관의 중요성은 아무리 강조해도 지나침이 없을 것이다.
대마종자유 실험
- 포화지방(버터)을 용해할 수 있는가 -
- 실험방법: 버터 조각을 용기에 넣고 미국산 프리미엄 대마종자유 6캡슐을 잘라 내용물(대마종자유)을 버터가 든 용기에 담은 후 체내와 비슷한 상태를 만들기 위해 손으로 쥔 상태로 1시간 후, 2시간 후, 3시간 후의 버터 상태를 육안으로 확인.
- 실험결과:
1) 1시간 후: 버터가 약 75% 가량 용해됨.
2) 2시간 후: 버터가 약 90% 가량 용해됨.
3) 3시간 후: 버터가 전부 용해되었고, 일부는 액상 슬러지 형태로 침전.
개인적으로 집에서 하는 실험이라서 실험 도구나 방식이 세련되거나 전문적이지는 않지만 누구든지 각자 집에서 쉽게 해볼 수 있는 실험 방식이다.
결과는 기대 이상으로 나타났다.
2시간 후에 버터가 완전히 녹았으며, 3시간 뒤에는 슬러지 형태의 불순물만 남았다. (이것은 버터에 들어있는 지방 이외의 성분 또는 불순물로 추정된다.)
이 실험을 통해서 대마종자유를 섭취하면 몸 속(혈액과 혈관)의 LDL(포화지방, 나쁜 콜레스테롤)을 녹여서 맑고 깨끗하게 만들어 줄 수 있다는 것을 짐작할 수 있겠다.